포드, 다임러트럭 리콜 실시

김동윤 기자l승인2018.06.07 11:2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리콜 대상 자동차 이미지

(한국경영뉴스=김동윤 기자) 국토교통부는 2개 업체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 총 3개 차종 1631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한다고 밝혔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Mondeo 등 2개 차종 1568대는 엔진 및 변속기를 제어하는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설정값 오류로 엔진이 과열되더라도 제어가 되지 않아 이로 인한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7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Arocs 63대는 구동축의 용접 결함으로 구동 중 용접부가 파손되어 구동축 주변 전기배선을 손상시키고 이로 인하여 브레이크, ABS, 후미등 등이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오는 8일부터 다임러트럭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다임러트럭코리아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윤 기자  kpci@kpci.co.kr
<저작권자 © 한국경영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5, 202(저동 2가 창강빌딩)  |  대표전화 : 02)702-0172  |  팩스 : 02)711-1236
등록번호 : 서울 아 03675  |  대표·발행인 : 이상대  |  편집위원 : 박갑주, 김동현
Copyright © 2018 한국경영뉴스. All rights reserved.